컨트롤 컴포넌트의 개념
- 다른 선택지를 특정할 수 있도록 하는 요소
- 여러 선택지 중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도록 도움
컨트롤 컴포넌트의 종류
- 체크박스: 중복 선택 가능
- 라디오 버튼: 한가지만 선택
- 스위치(토글)
- 슬라이더
- 컨트롤 요소의 터치 영역은 그 주변의 최소 크기로 만들어야 됨
- 또한 라벨(텍스트)와 같이 쓰이므로 라벨과 같이 컨트롤 요소를 묶어서 사용
- 간격을 충분히 줘야됨
컨트롤 요소와 라벨의 높이값을 같게 해야됨 - 24px 추천
라벨(텍스트) = 폰트값x행간
ㄴ 폰트 16px, 행간 150% = 24px
체크박스
체크 박스를 24px로 하기로 했다면 실제 클릭 범위는 24px, 체크박스의 이미지 크기는 20px로 시각적 보정을 해야함
ㄴ 라벨(텍스트)과 시각적 크기 차이가 나기 때문 / 라벨(텍스트)의 시각적 높이값는 16px(폰트값)
라디오버튼
- 라디오는 여러개 동시 선택 불가
- 반드시 선택되어 있어야 함
ㄴ 기본값을 유저가 가장 선호하는 버튼으로 선택해 둠
버튼의 형태는 다양하게 존재하지만, 우리는 버튼의 형태보다는 기능에 집중해야 한다.
버튼을 버튼으로 인식하게 하기 위한 어포던스가 중요함
'UIUX_개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UX 기획 및 리서치 / 용어 정리 (0) | 2024.11.18 |
---|---|
그리드 및 키라인 (6) | 2024.11.01 |
아토믹 디자인과 합성 컴포넌트의 형태 (3) | 2024.10.30 |
피그마 강의 복습 (4) | 2024.10.29 |
컴포넌트 프로퍼티의 이해 (5) | 2024.10.28 |